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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앱스가 기업 내 회의, 결재, 문서관리 등 업무 방식을 혁신하고 있다. 벤처기업부터 대기업까지 구글 앱스가 확산되면서 업무 효율을 높이는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2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클라우드쇼 2013’에서 동부CNI는 “3년 전 구글앱스를 도입한 뒤로 회의 문화와 업무 보고 방식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다”고 말했다.동부그룹의 시스템통합(SI) 계열사인 동부CNI에서는 구글 문서를 이용해 여러명이 공동으로 회의 준비를

< 받은편지함에서 캘린더 일정보기 > 자신의 Gmaill에서 웹페이지를 새로 열지 않고 캘린더에 있는 일정 들을 볼 수 있습니다. Gmail 받은편지함 오른쪽 상단에 환경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실험실 탭에서 Google 캘린더 가젯을 ‘사용’으로 설정하고, 하단에 변경사항을 저장합니다. 받은편지함 목록 왼쪽 하단에 ‘…’ 가젯’을 클릭하면 내 캘린더 일정이 보여집니다.

구글앱스 학습하기

< 구글앱스 학습하기 > * 구글앱스를 쉽게 사용해 볼 수 있는 Google Apps Learning Center가  리뉴얼 오픈하였네요.   => http://learn.googleapps.com* 구글앱스가 제공하는 제품별 기능 가이드에 따라 제공되는 기능들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누구의 도움없이도 혼자서 구글앱스를 학습하는데에 어려움이 없을 듯 하네요^^    => http://learn.googleapps.com/products/quickstart

< 크롬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 폴더 변경하기>  먼저 크롬브라우저 상단 우측에 설정 부분을 클릭하여, 설정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설정페이지에서 고급설정 표시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급설정에서 다운로드 폴더로 이동하여 위치를 변경하거나, 다운로드시 저장위치 확인을 체크합니다.   

< 캘린더를 이용해서 리소스(회의실) 관리하기 >  리소스 등록하기– 구글앱스 관리자 화면으로 로그인하여 리소스 등록 등록한 리소스 캘린더로 가져오기 (리소스 등록후 24시간 정도 걸릴 수 있음)내 캘린더다른 캘린더 가져오기 > 재미있는 캘린더 검색재미있는 캘린더> 도메인 리소소 확인신규로 추가한 삼성동- 지하1층 -까페 캘린더에 추가하기신규 리소스 추가하기 버튼 클릭후 상태 변화신규 리소스  삼성동- 지하1층 -까페 추가후 내 캘린더 화면 

<구글앱스 사용시 시작페이지 설정하기> 1. 구글앱스 관리자 콘솔로 로그인하여 기기관리>Chrome>사용자 설정 으로 이동합니다.  a. 기기관리b. 기기관리-Chrome관리c. 기기관리-Chrome관리-사용자 설정 2. 시작시 로드할 페이지에 Url 정보를 입력합니다.a. 기기관리-Chrome관리-사용자 설정 -시작하기-시작시 로드할 페이지 입력 3. 구글로그인시 시작페이지가 google.dongbuinc.com을 확일할 수있다.참고 : 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95314?hl=ko           https://support.google.com/chrome/a/answer/1289314

<MS오피스 파일을 구글 드라이브로 저장하기> MS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파일을 바로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는 “구글 드라이브 플러그인“이 추가되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플러그인은  MS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버전 2007, 2010, 2013과 오피스 365 가입을 통해 다운로드 받은 오피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http://googleappsupdates.blogspot.kr/2015/07/google-drive-plug-in-for-microsoft.html]

<주소록공유 third-party app (Shared Contacts)> * 구글문서를 공유하듯이 연락처를 공유할수 있는 앱! 연락처 그룹(주소록)을 회사내 도메인 사용자들과 공유합니다. – Shared Contacts for Gmail : http://www.gmailsharedcontacts.com/지메일 연락처 그룹을 특정 사용자 또는 사용자 그룹과 공유사용자들은 공유된 연락처를 수정하거나 추가할수 있음(권한일 있을경우)공유된 연락처는 검색에서 나타나고 지메일에서 자동완성제공무제한 공유용량모바일 및 Outlook의 “내 연락처”와 동기화권한관리(읽기만/편집 가능)1. 설치도메인 관리자가 마켓플레이스에서 앱을 설치합니다.(무료평가판

보안 강화 문서 복사,프린트, 다운로드 방지 기능 구글이 문서 공유 설정에 대해 보안강화 했습니다.Google 문서 (Docs/Slide/Spreadsheet)에 대해서 배포시 공유 옵션에 ‘ 다운로드 / 복사 / 프린트 ‘ 를 할 수 없도록 기능이 추가되어, 공유된 사람이 추가로 문서를 마음 대로 다른 곳에 공유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공유 설정 시, [ 고급 ] 을 클릭 합니다.공유할 사용자 추가시 소유자

<구글 문서에서 개인정보 숨기기> – 구글 문서에 개인정보 및 중요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문서를 다른사용자와 공유해야 할 때,  중요한 부분 텍스트만 가리고, 다른사용자와 문서를 공유할 수 있는데요,– 공유를 받은 사용자는 텍스트가 가려진 상태의 문서를 보게 됩니다.   구글 문서에서 [부가기능]-[DosSecrets]-[Open]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DosSecrets가 활성화 됩니다. PassPhrase 부분에 비빌번호를 입력하고 [Start]버튼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및 가려야 할 부분을

<구글 캘린더에 문서파일 첨부하기> 구글 캘린더에는 ‘설명’란에 회의 아젠다나 세부 내용 등을 텍스로만 넣을 수 있었는데요,구글 시트나 프리젠테이션 같은 파일도 첨부가 가능해졌습니다.  구글 캘린더 [만들기]에서 아래와 같이 첨부파일 추가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구글 드라이브 파일 또는 내 PC에 있는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이 링크가 추가됩니다.* 초대장을 보내면, 참가자는 첨부파일의

<구글 스프레드시트 미니 차트 추가하기> ※ 함수 SPARKLINE를 사용하여, 스프레드시트 셀안에 미니 차트를 삽입하여 실시간 차트 그림을 보여줍니다.   스프레드시트에 숫자를 입력합니다. 셀에 SPARKLINE 함수를 이용하여, 차트를 만듭니다. 다른 유형의 차트도 보여집니다. 입력한 숫자의 값을 바꾸면 차트에 반영되어 보여집니다. * 자세한 내용 참조 : https://support.google.com/docs/answer/3093289

<내계정, 내 데이터 사본 만들기(takeout)> ※  보관파일 만들기– https://www.google.com/settings/takeout– 로그인 후, 위에 링크를 따라 들어가서, 원하는 제품을 선택합니다.– 오른쪽 녹색 체크 박스에 원하는 제품만 선택합니다. (ex.드라이브)–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여, 해당 제품의 세부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이 완료되면, 맨 하단에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할 파일 형식과 게재 방법을 선택합니다. * 참조 : 드라이브에 추가를 선택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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