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용 사례

적용 대상 : 약 300명

주요 구축기능

  • 전자결재

-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전자결재 서비스 제공
  (사용자에게 익숙한 구글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손쉽게 문서를
  작성, 상신, 결재 처리 가능)

  • 근태관리 / ERP

- 조직 및 개인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근태관리서비스 제공
- 자동화된 조직 및 개인 이력관리 및 근태관리 가능
- 영림원 ERP와 전자결재간 서비스 연계

구축 후 변화에 대한 인터뷰 내용 中

“구글과 통합되어 있어 서비스의 사용이 쉽고 업무수행이 많이 편해졌습니다. 또한 급여명세서 발급 등이 자동화 되어 있어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다고 느껴지고, 조직관리도 강화되었습니다.”

적용 대상 : 약 1,000명

주요 구축기능

  • G 스위트

- 전자메일, 메신저, 게시판 및 자원관리, 문서관리, 일정관리, 커뮤니티,
  설문조사, 그룹스 등 서비스 제공
- Legacy 시스템과 G 스위트 계정의 동기화(SSO)를 구현
- 구글 사이트기반의 업무환경 제공

  • 전자결재 / 근태관리

-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전자결재 서비스 제공
- 휴가 및 출장 현황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구축 후 변화에 대한 인터뷰 내용 中

모바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결재 등 업무가 가능하다는 것이 업무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또한 구글로 공동 작업이 가능하고 해외지사와 화상회의로 서로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이 조직에 큰 변화를 가져오는 것 같습니다.”

오피스

적용 대상 : 약 400명

주요 구축기능

  • G 스위트 및 볼트(Vault)

- 메일, 캘린더, 드라이브 외에 사이트 기능을 활용한 업무포털 구축
- 강력한 감사 추적 기능을 사용한 검색, 메일 조회

  • 구글 기반의 전자결재 기능 구현
  • SAP과 인사시스템을 전자결재 서비스와 연동

구축 후 변화에 대한 인터뷰 내용 中

“우선 이 서비스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운영이나 업그레이드에 대한 부담이 없습니다. 또 사용하는 직원들의 경우에는 시간과 장소, 기기에 구애 받지 않고 일할 수 있기 때문에 자기 일에 집중하면서 빠르고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는 조직 구조가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적용 대상 : 약 80명

주요 구축기능

  • G 스위트

- 메일, 캘린더, 드라이브 외에 사이트 기능을 활용한 업무포털 구축

  • 구글 기반의 전자결재 기능 구현
  • 근태관리 기능 구현

구축 후 변화에 대한 인터뷰 내용 中

“팀 사이트 같이 직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많아 조직 분위기도 좋아진 것 같고, 관리자 입장에서도 직원들의 업무현황이 한 눈에 보여 효과적으로직원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 전자결재 도입 후에는 결재자가 자리에 올 때까지 기다리거나 하는 일 없이 바로 결재가 진행되어 결재소요시간이 많이 단축되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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