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콘텐츠로 이동

구글워크스페이스 이용 시 크롬 브라우저 사용하기

구글워크스페이스 이용 시 익스플로러보다 안정적이고 빠르며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에 최적화 되어있는 크롬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크롬의 장점은 익스플로러에 비해 간편하고, 속도가 빠르고, 보안이 우수하고, 자동 번역 기능과 여러가지 확장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북마크의 백업이나 스마트 기기와 동기화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 크롬 브라우저 설치

www.google.com/chrome 사이트에서 직접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구글 등 검색엔진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검색해도 다운로드 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 크롬 브라우저 기본 화면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하고 처음 실행하면 로그인 창이 뜹니다.

구글앱스를 가입하고 관리콘솔(구글앱스 관리자화면)에서 만든 사용자 계정이 바로 구글앱스 계정입니다.

자신의 스마트 기기 및 업무용 PC일 경우에는 로그인 정보를 저장해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매번 로그인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업무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북마크

북마크는 자주 들어가는 웹사이트를 주소표시줄 아래 아이콘으로 꺼내 놓고 언제나 클릭 한번으로

사이트를 방문하기 위한 ’바로가기’ 기능입니다.

우측 상단에 chrome 맟춤 설정 및 제어 > 북마크 > 북마크바 표시를 체크하여 북마크 바가 항상 보이도록 합니다.

 

★ 크롬 브라우저 설정

우측 상단에 chrome 맞춤 설정 및 제어 > 설정에서 브라우저에 사용 편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 : 현재 로그인 되어 있는 계정정보를 보여줍니다.
  •  시작그룹 : 처음 브라우저를 시작할 때 뜨는 사이트와 탭 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모양 : 테마를 검색해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검색 : 브라우저 주소창에서 검색할 기본 검색엔진을 설정합니다.
  •  사용자 및 고급설정 : 값을 보고 변경하고 싶은 것을 변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