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콘텐츠로 이동

대한제강 구글워크스페이스 도입사례

구글워크스페이스 기능은 메시징, 회의, 문서 등을 모두 통합한다. 모두 신뢰할 수 있는 구글 보안으로 구축되고, 가장 깨끗한 클라우드(cleanest cloud)에 의해 구동된다.

구글워크스페이스 단순성, 실용성, 유연성 등 세 가지 핵심 제품 원칙을 기반으로 한다.

구글워크스페이스 제품군은 단순성과 사용 편의성으로 인해 소비자, 기업 및 교 육 분야에서 26억 명이 넘는 사용자에게 사랑받고 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가 아니라, 구식의 데스크톱 앱을 계속 제공하면서 클라우드에 맞추어 개조되었기 때문에 실 시간 공동 작업이 제대로 제공되지 않는 다른 도구들과는 다르다.

구글 AI는 모든 구글 제품의 핵심 구성 요소다. AI가 일상적인 작업 (지루한 일)을 처리하도록 하여 사용자들이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구글 워크스페이스는 처음부터 팀이 어디서든 공동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구글 도구는 인터넷 연결만으로 언제나 액세스가 가능하다. 사무실에 묶여 있을 필요가 전혀 없다.

또한 3써드 파티 확장, API , 그리고 개발자 도구로 구성된 광범위한에코시스템을 통해 필요에 맞게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쉽게 맞춤 설정할수 있다.

철강 제조 전문업체 대한제강은 2012년부터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도입해 사용 중이다. 대한제강에는 IT센터가 없었고 기획팀에서 전자결재 솔루션 도입을 검토하면서 함께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비즈니스 도구가 필요했다.

안정적인 서버를 기반으로 다양한 앱과 강력한 보안을 지원하는 구글 워크스페이스로 기업의 모든 문서와 자료를 라이브러리화고, 물리적 환경의 제약을 뛰어넘는 효과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했다. 대한제강은 2019년 구글 클라우드 서밋에 참여해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실제 업무에 활용한 사례와 실무자들을 위한 사용 팁을 공유한 바 있다.

글로벌 모바일 게임 선도 기업 넷마블은 2017년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을 도입한 이후 다양한 구글 클라우드 툴과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특히 구글 클라우드 AI 기반 머신러닝을 넷마블의 전반적인 인프라에 적용해 게임 개발 및 운영,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 전반에서 혁신을 이루고 있다.

 

[ 출처 : 전자신문, 2021-05-10]

https://www.etnews.com/20210507000187

https://workspace.google.com/blog/ko/hybrid-work/digital-workspace-solution-google-worksp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