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콘텐츠로 이동

지메일 확장 프로그램 추천 Ⅱ

* 확장 프로그램은 웹 스토어에서 크롬에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지멜리어스 (Gmelius)

– 지멜리어스는 인터페이스 설정을 다양하게 조정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 행아웃 채팅 창에서 특정 메뉴를 숨기거나, 구글 로고와 검색 상자가 위치한 머릿말 부분도 숨길 수 있습니다.

– 이메일을 열면 표시되는 다른 사용자 목록 위젯 또한 없앨 수 있습니다.

– 마우스 포인트를 가져가면 메인 페이지의 이메일 제목을 특정 색상으로 강조해주거나, 첨부 파일에 따라 아이콘을 표시하는 등 다른 확장 프로그램과 관련된 설정을 다양하게 바꾸는 재미가 있습니다.

 


2. 멀티 알리미 (multiNotifier)

– 최대 5개 지메일 계정을 등록해 미리 보기 기능에만 집중한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 버튼을 클릭해 읽지 않은 이메일을 미리보기 하고, 화면 우측 하단에 뜨는 알림 창을 통해서도 새로 도착한 이메일을 미리보기 하는 간소화된 프로그램입니다.

 

3. 라이트태스크 (RightTasks for Gmail)

– 보통 지메일에서 ‘구글 할 일(Google Task)’을 켜면 오른쪽 하단에 할 일 목록이 표시됩니다.

– 라이트태스크는 이메일이 표시되는 창 오른쪽에 할 일 목록을 표시해 줍니다.

– 할 일 목록이라는 제목 옆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면 창이 사라지고, 화살표 버튼이 있는 창을 클릭하면 다시 표시됩니다.

 

4. 로우 하이라이터 (Row Highlighter for Gmail)

– 메일 화면에서 마우스를 이메일 제목에 가져가면 이메일 리스트가 강조되어 보입니다.

– 원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고 읽은 메일과 읽지 않은 메일을 두 가지 다른 색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이메일 정리 시 편리합니다.

 

5. 스무스체크박스 (Smooth Checkbox for Gmail)

– 다수의 이메일을 한꺼번에 선택 또는 선택 해제 할 수 있어 간편합니다.

– 지메일 메인 페이지에서 이메일 리스트 옆 체크 박스를 클릭한 후, 마우스 버튼을 위 또는 아래로 움직입니다.

– 해당 이메일의 위 또는 아래 이메일들이 선택되며, 전체 페이지를 다 선택하지는 않으면서도 상당수의 이메일을 체크할 때 유용합니다.

 

6. 스트라이크스루 (Strikethrough)

– 지메일에서 메일 작성 시 텍스트 가운데에 실선을 집어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 – – 스트라이크스루를 통해 글자 가운데에 취소선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